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소미 보이즈 플래닛 국적 남자친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4. 13.

솔로 활동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수 전소미가 오는 4월 13일 방송되는 5세대 신인 K-POP 보이 그룹 프로젝트 Mnet '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에서 세 번째 생존자 발표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소미가 일곱 번째 스타 마스터로 나서 하는 이번 발표식을 통해 파이널 생방송에 진출하는 18명의 연습생이 가려지는 만큼 전소미의 역할은 더욱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Z세대의 아이콘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전소미는 솔로 가수로서도 국내외 차트 정상에 오르며 '솔로 퀸' 타이틀과 함께 다방면에서 종횡무진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22 MAMA AWARDS' 호스트로서 특유의 당찬 매력으로 자신감 넘치는 진행 실력을 펼치며 MC로서 활약을 하기도했습니다. 보이즈 플래닛에는 벌써 황민현과 선미, 여진구, 비투비 이민혁, 샤이니 키, 조권이 스타 마스터로 출격하며 매회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스타 마스터 외에도 바비, 릴보이를 비롯해 연예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보이즈 플래닛'을 앞다퉈 찾아 연습생들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번에 바통을 이어받아 연습생들을 만나는 스타 마스터 전소미가 연습생들과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보이즈 플래닛' 11회에서는 3차 생존자 발표식이 방송될 예정입니다. 절대로 변하지 않을 것만 같았던 TOP9에 지각변동이 일어나며 모두가 충격에 빠진 가운데, 과연 파이널 생방송에 오를 18인은 누가 될 것인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전소미는 13일(목) 저녁 8시 50분 방송되는 K팝 보이그룹 프로젝트 Mnet '보이스플래닛'에서 세 번째 생존자 발표식을 진행합니다. 이번 발표식을 통해 파이널 생방송에 진출할 18명의 연습생이 결정되는 만큼 전소미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 보입니다.

Z세대 아이콘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전소미는 솔로 가수로도 국내외 차트 정상에 오르며 '솔로퀸' 타이틀과 함께 다방면에서 종횡무진 활동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22 마마 AWARDS' 호스트로서 특유의 당당한 매력으로 자신감 넘치는 진행 실력을 선보이며 MC로서의 활약까지 선보인 바 있습니다.

'보이스플래닛'에는 이미 황민영과 선미, 여진구, 비투비 이민혁, 샤이니 KEY, 조권이 스타마스터로 출격해 매회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타마스터 외에도 바비, 릴보이를 비롯해 연예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보이스플래닛'을 앞다퉈 찾아 연습생들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들의 바통을 이어받아 연습생들을 만날 스타마스터 전소미가 연습생들과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보이스플래닛' 11회에서는 3차 생존자 발표식이 방송된다.

 

전소미

전소미는 2001년 3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21세이며 본명은 에닉 소미 다우마입니다. 국적 캐나다, 네덜란드, 한국 3개이며 키 172cm, 몸무게 46.6kg,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서울미동초등학교, 청담중학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이며 가족 관계는 아버지 매튜 다우마, 어머니 전선희, 여동생 전에블린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더블랙레이블 소속입니다.

과거 가족 집안

전소미는 2001년 고향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서 2녀 중 장녀로 태어났습니다. 전소미의 국적은 캐나다, 네덜란드, 한국 총 3가지를 가지고 있으며 그 이유는 캐나다에서 태어나 캐나다 국적을 가진 상태에서 네덜란드계 캐나다 사람인 아버지로 인해 네덜란드 국적, 한국 사람인 어머니 사이에 태어나 한국 국적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전소미의 어머니(엄마) 전선희는 호텔리어였으며 전소미의 아버지(아빠) 매튜 다우마는 배우를 비롯해 영어 교육 컨설턴트, 영어 교재 집필자, 사진작가, 모델, 메이크업 아티스트, 캐나다 국가대표 태권도 시범단 등 여러 분야에서 일을 해왔습니다. 또한 현재 TV에서 종종 근황을 알리고 있으며 드라마 킬미힐미, 태양의 후예, 영화 창궐, 국제시장, 예능 진짜사나이300, 정글의 법칙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전소미는 부모님이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이민 목적으로 정착한 상황에서 태어나게 되었고, 어머니의 향수병으로 인해 전소미는 생후 6개월 때부터 한국 서울로 들어와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에 위치한 집에서 자라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전소미는 한국에 귀국 후 한국에서 생활하게 되면서 어머니 이름의 성 '전'을 따서 '전소미'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평소 태권도를 좋아했던 전소미는 서울미동초등학교 6학년이던 2013년에 아버지 '매튜 다유마'를 따라 예능 '출발 드림팀'에 출연해 태권도 시범단으로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며 이듬해에는 비록 단역이지만 동생 에블린과 함께 영화 '국제시장'에 출연하였습니다.

데뷔 활동

어린 시절부터 여러 기획사로부터 캐스팅을 받아왔던 전소미는 가수가 되기 위해 JYP 소속사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에는 JYP의 걸그룹 '트와이스'의 멤버를 발탁하기 위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에 출연했으며 아쉽게도 투표 순위에서 현재 '트와이스' 멤버 '쯔위'에게 밀리게 되어 탈락을 하였습니다.

탈락을 경험한 전소미는 그날 집에 가는 길 내내 눈물을 흘렸다고 하는데요. 집에 가서도 밤새 울며 슬픔에 잠겼으나 꿈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노래와 춤을 연습하며 실력을 쌓았고, 2016년 오디션 프로그램 '프류드스 101'에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소미는 당시 많은 대중들로부터 주목을 받았고, 결국 1위로 우승을 하면서 2016년 그룹 '아이오아이'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그룹 '아이오아이'는 '픽미', '너무너무너무'를 통해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계약기간으로 인해 2017년 1월 부로 해체를 하게 되었는데요. 그 후 오랜 기간 공백기를 가지게 된 전소미는 그 기간에 JYP 소속사와 계약이 끝나게 되면서 2018년 8월에 JYP를 나와 YG엔터 산하 레이블인 더 블랙 레이블과 계약을 하였고, 솔로 가수 준비를 하게 됩니다.  

2019년 6월 첫 솔로곡 'BIRTHDAY'로 솔로 가수 활동을 시작한 전소미는 2020년 세계 최대 유니버설 뮤직 그룹의 대표 레이블인 '인터스코프 레코드'와 계약을 체결하여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으며 두번째 싱글 'what you waiting for' 발표와 함께 최근에는 세 번째 싱글 앨범인 '덤덤(dumb dumb)' 으로 컴백하였습니다.

한편, 어린 시절부터 태권도를 해온 전소미는 현재 태권도 4단이라고 하는데요. 평소에도 운동을 즐겨한다는 전소미는 특히 필라테스를 즐겨하는데 필라테스를 시작한 이후 과거에는 키가 168cm이었지만 현재는 키가 더 자라 172cm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전소미는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상형에 대해 자신이 즉흥적이라 여행 가고 싶을때 따라와 주는 남자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댓글